메뉴 건너뛰기

사단법인 보훈무용예술협회

협회주요사업

조회 수 61 추천 수 0 댓글 0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첨부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첨부

 

IMG_8433.JPG

 

 

 

대통령상 수상자 <2019 당대의 춤> -  '지금 이 시대의 춤' 은 대통령상 수상자들을 한 무대에서 만나볼 수 있도록 기획한 공연이다.

한 무대에서 쉽게 만나볼 수 없는 당대 최고의 춤꾼들을 한 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도록 기획하였다.

 


  1. 2019 무작(舞作)- 춤을 만들다

    2019 보훈댄스페스티벌 부대행사 2

    무작(舞作)- 춤을 만들다공연은 일반인(비전공자)들이 춤을 만들고 춤을 추는 공연으로 시민 참여형 공연이다. 춤에 관심 있었던 사람들이 모여서 전문연출가의 도움을 받아 전문가 못지않은 실력으로 멋진 무대를 선사할 것이다.

    Read More

  2. 2019 BEST OF BEST

    2019 보훈댄스페스티벌 사전축제 1

    병역특례를 받은 남자무용수들의 공연인 ‘2019 Best of Best’는 최고 기량을 가진 젊은 남성 춤판이다. 병역특례를 받은 남성 무용수들은 국제적인 콩쿠르나 국내의 위상 있는 콩쿠르의 수상자들로 의심할 여지없이 최고의 실력을 가진 무용수이다. ‘2019 보훈댄스페스티벌의 사전축제 1로 기획된 공연은 무용이라는 장르자체가 가진 특성상 여성의 비율이 높은 직업군에서 꾸준히 갈고 닦은 기량으로 최고의 자리에 오른 남성 무용수들 각양각색의 다채로운 무대를 만날 수 있다.

    Read More

  3. 2019 우리춤 전시회

    2019 보훈댄스페스티벌 초청공연

    2019 우리 춤 전시회는 ‘2019 보훈댄스페스티벌의 초청공연으로 대학에 있는 여러 무용단을 한 자리에서 관람할 수 있는 축제이다. 우수한 대학 무용단체들의 레퍼토리공연을 활성화 시키고, 많은 대중들이 완성도 높은 무용작품을 지속적으로 관람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하여 각 대학 무용단의 공동무대로 구성하였다.

    Read More

  4. 2019 젊은 예인전(Rookie Traditional Dance Festival)

    2019 보훈댄스페스티벌 부대행사 1

    2019 보훈댄스페스티벌 부대행사1 '젊은 예인전(Rookie Traditional Dance Festival)' 은 30대 전통춤꾼들을 한 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도록 구성한 젊은 춤판이다. ‘2019 보훈댄스페스티벌의 가장 첫 번째로 진행되는 부대행사로 무대에 설 기회가 부족한 젊은 무용가들을 위해 공연의 기회를 제공함과 동시에 대한민국 무용의 미래를 짊어지고 갈 무용인들의 초석을 굳힐 수 있는 무대를 만드는 것이 목적이다. 또한 주목할 한 가지는 모두가 전통춤의 맥을 이어가는 젊은 춤꾼들이라는 점인데, 다양한 류파별 전통춤의 무대를 한곳에서 볼 수 있다.

    Read More

  5. 2019 보훈댄스페스티벌

    -구 무담(舞談) 춤 이야기는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의 숭고한 희생정신을 기리며, 국민의 호국·보훈의식 및 애국정신을 잊지 않기 위해 기획한 행사로 매년 6월 호국·보훈의 달에 맞추어 진행해 왔다. 행사의 개편이 필요하다고 판단하여 올해부터 보훈댄스페스티벌로 명칭을 변경하고, 많은 무용인들의 화합 및 축제의 장으로 발돋움하기 위함을 목적으로 갖는다.

    -신인 무용가들을 위한 경연의 장, 창작과 전통의 경계가 없는 신인, 중년 장년 무용가들을 위한 비경연의 장, 무용전공생들을 위한 배움의 장, 아마추어 무용가들과 무용애호가들을 위한 열림의 장 등 다양한 무용의 장()을 세워 무용가들과 시민들이 무용을 중심으로 한 자리에 모일 수 있도록 조성하며 시민들이 함께 즐기고 참여하는 무용축제로 무용의 대중화를 선도한다.

    Read More

  6. 대통령상 수상자, 당대(當代)의 춤

    대통령상 수상자 <2019 당대의 춤> - '지금 이 시대의 춤' 은 대통령상 수상자들을 한 무대에서 만나볼 수 있도록 기획한 공연이다.

    한 무대에서 쉽게 만나볼 수 없는 당대 최고의 춤꾼들을 한 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도록 기획하였다.

    Read More

  7. 2019 무색(舞色)-춤의 빛깔

    2019 보훈댄스페스티벌 사전축제 2

    한국을 대표하는 중견무용가들의 춤판인무색(舞色) - 춤의 빛깔은 현재 무용계를 이끌어 가고 있는 무용가들의 공연이다. 사전축제 1를 통해 젊은 열기의 참신한 무대를 경험했다면 사전축제 2는 본 공연을 통해 중견 무용가들의 농후하고 숙련된 춤의 아름다움을 느낄 수 있을 것이다.

    Read More

  8. 수상자의 밤

    2019 보훈댄스페스티벌 경연부문공연

    ·중 국제무용경연대회(예선)에서 뛰어난 실력으로 수상하신분에게 기회의 장을 만들어주어 공연형식으로 이루어지는 경연이다.

    * GRAND PRIX(대상) 수상자에게는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의장상과 200만원 상당의 의상제작비 지원.

    Read More

    역대수상자 심사위원

  9. 한.중국제신인작가전

    2019 보훈댄스페스티벌 경연부문공연

    ·중 젊은 안무가들이 장르의 구분 없이 호국, 보훈의 내용이 담긴 주제로 창작작품을 안무하여 경연하게 되는 대회이다. 이 대회를 통해 한·중 젊은 인재들을 양성함으로써 아름다움과 화려함, 호국정신을 표현하려는 젊은 무용수들의 춤사위로 깊은 감동과 수준 높은 무대를 만들고자 한다.

    Read More

    역대수상자 심사위원

  10. 광복절기념<차세대전국무용경연대회>

    매년 광복절을 기념하여 8월에 열리는 대회로 청소년들에게 전통문화에 대한 문화적 관심 증진과 예술적 소양을 고취시켜 앞으로 우리 무용예술이 세계적으로 발 돋음 할 수 있도록 계승 발전시켜 정신문화 창달에 기여하고자 하는데 목적을 두고 있다.

    *특장부 대상(국회의장상)

    *일반부 대상(문화부장관상)

    *학생부 대상(교육부장관상)

    *규정부문(통일소재) 대상(통일부장관상)

    *규정부문(여성소재) 대상(여성가족부장관상)

    Read More

    역대수상자 심사위원

  11. 독립만세운동 기념 <한.중 국제무용경연대회>

    보훈댄스페스티벌 수상자의 밤(예선)

    매년 3월에 열리는 대회로써 젊은 무용수들의 춤의 기량을 마음껏 펼칠 수 있는 기회의 장이라 할 수 있다.

    본 대회는 국내예선으로 개인부문 대상 및 최우수상 수상자들 중 실력이 우수한 무용수들은 6월 중 세종문화회관 M씨어터에서 열리는 <수상자의 밤>본선에 참가할 수 있는 자격이 부여된다. 주요시상내역으로는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의장(대통령)상, 국회의장상 등이 수여된다.

    Read More

    역대수상자 심사위원

Board Pagination Prev 1 Next
/ 1
위로